93회 - 추락한 영웅! 몰락한 스포츠 스타! #1

728x90

 

글로보는 차트를 달리는남자, 93회를 소개합니다!!

 

- 추락한 영웅! 몰락한 스포츠 스타! 12위 ~ 7위 -

 

방영일자 : 2018년 8월 18일, KBS N

제목 : 차트를 달리는남자 93회 - 추락한 영웅! 몰락한 스포츠 스타!

 

 

 


 

7위 영국 축구스타, 존 테리

 

8위 미국 야구스타, 피트로즈

 

9위 미국 미식축구스타, 마이클 빅

 

10위 일본 피겨스타, 안도미키

 

11위 독일 테니스 스타, 보리스 베커

 

12위 중국 허들스타, 류상

 

 

 

 

 


12위 중국 허들스타, 류상

중국의 허들스타 류샹, 그의 기록은 매우 화려합니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아시아선수 최초로 금메달

2006년 슈퍼 그랑프리에서 110m 허들 세계 신기록 

2007년 세계 육상 선수권대회 세계 챔피언 

그리고,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2연패를 노리며 출전

 

스타트 트랙을 밟던 류샹, 이내 표정이 일그러지더니 스스로 번호을 떼고 기권을 선언. 이전부터 아킬레스건 부상을 가지고있던 류샹은 심한 통증을 느낀나머지 경기를 포기했는데요 

 

이후 2012년 런던 올림픽에 출전했지만 첫번째 허들에 걸려 넘어지며 오른쪽 아킬레스건 부위를 쥔채 쓰러진 류샹 다시 일어난 그는 허들 옆을지나 끝까지 완주 했습니다. 이 모습에 감동 받은 CCTV 해설진은 감동의 멘트를 보냅니다.

 

그런데, 이 모든것이 조작된 감동이었단 사실이 알려지자 충격에 빠졌는데요. 류샹의 부상으로 인한 실격 발생을 대비해 감동멘트를 미리 준비했다고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조작설이 떠도는 와중에도 아무런 대답없이 결국 은퇴를 선언한 류샹, 황색탄환이라 불리던 그 도 쓸쓸한 은퇴를 하게됩니다.

 

 

 

 

 

 


11위 독일 테니스 스타, 보리스 베커

 

18살에 역대 최연소 윔블던 우승자가 되면서 US오픈, 호주 오픈 등 매년 국제대회 타이틀을 휩쓸며 8~90년대 남자테니스를 호령했던 테니스코트를 호령했던 보리스베커

 

현역시절 통산 상금액만 2,500만달러, 한화 약 285억원이며 광고수익은 추정할 수 없을만큼의 억만장자가 된 보리스베커.

 

그러나 2017년 6월 런던 법원에 파산 보호신청을 해 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갑작스런 그의 파산 소식은에 모든 팬들이 궁금해 했는데요.

베커는 그동안 모은 돈을 나이지라 유전개발에 투자했으나 유가 하락으로 파산지경에 이르기까지 합니다.

투자한 금액은 전 재산에 해당하는 1억 유로, 한화 약 1294억원에 달했다고 합니다.

 

더 많은 자산을 회수하기 위해 파산기한을 연장시키기 위해 채권자들이 직접 나섰습니다. 그러나 보리스베커는 이에 "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의 외교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라며 면책특권을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외무부 관계자가 그의 외교관 여권이 가짜이며 도난당한 여권이라고 알려지며 국제적으로 망신을 당했습니다.

 

파산을 면하기위해 트로피를 경매로 판마해 빚을 청산하겠다고 합니다..

 

 

 

 


10위 일본 피겨스타, 안도미키

 

일본 피겨스케이팅 역사상 가장 훌륭한 선수 중 한명인 안도미키,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최초로 쿼드 점프를 뛰엇으며 2000년대 중후반 맹위를 떨친 일본 간판 여자 피겨선수.

 

하지만, 가십으로도 유명한 선수인데요. 2006년 토리노 올림픽 후 부상과 체중 변화로 계쏙해서 부진한 성적을 보여주게 되는데요, 이에 응원에서 조롱으로 일본 여론이 돌아서며 서서히 관심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런데 어느날, 일본 전역을 충격에 빠트린 소식이 전해지는데요. 그녀의 코치인 모르조프와의 동거설이 돌게 됩니다. 모르조프는 3번의 이혼경력이 있는 바람둥이었습니다. 때문에 더 많은 언론이 집중되었는데 두 사람의 결별로 파문을 잠재웠습니다.

 

그것도 잠시일뿐 2014년 아이를 출산하며 미혼모 선언을하며 또 한번 이슈의 중심에 서는데요, 아이의 아빠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으며 모두를 궁금해하게 합니다.

 

2014년 소치올림픽4위의 하비에르 페르난데스 선수와 키스하는 사진을 올리며 열애설이 불거지기 시작하는데 처음엔 부인하였으나 결국엔 열애를 인정합니다.

온갖 사생활 논란으로 국민적 미움을 받게된 안도미키가 10위입니다.

 

 

 

 

 

 

 


9위 미국 미식축구스타, 마이클 빅

 

 

1980년 미국 버지니아주의 한 슬럼가에서 태어난 마이클 빅.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고 1998년 버지니아공대 의 쿼터백으로 입단해 맹활약을 펼치기 시작한 그는 이후 드래프트 1순위로 애틀란타 팰컨스에 입단, 주전 쿼터백으로 출전하며 미국 프로풋볼에서 가장 몸값이 높은 선수로 우뚝섭니다.

 

하지만, 19개월동안 감옥살이를하며 전과자로 전락하는데요

그가 불법으로 투견도박을 했기때문인데요

 

투견 도박에 돈을 걸 뿐만 아니라 자신의 별장을 투견장으로 제공하고 직접 개를 키우는 등, 투견 도박에 주도적으로 참여한것!

 

경찰이 그의 별장에 들이닥쳤을때 그의 별장에서 66마리를 발견했었다고 하는데요.

 

이 중 쉰 다섯마리는 투견용 핏불이였으며 별장 뒷마당에서는 시체까지 나오기도 했습니다. 가족 중 한명이 투견을 벌인것이라며 해명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불법 투견을 함께 운영한 사람들이 동업사실을 실토하며 그는 자신의 죄를 인정하며 전과자로 나락하게됩니다.

 

이후 NFL이 출전 정지를 선고며 연봉을 1원도 받지 못하고, 약 1300억원의 계약이 파기되며 거액을 날린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8위 미국 야구스타, 피트로즈

 

메이저리그 역대 기록을 보유한 피트 로즈

최다 안타, 최다 출장, 최다 타석, 최다 타수까지 최다 기록의 보유자.

 

그의 야구인생을 먹칠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감독 재직기간 중 신시내티 레즈 자신의 팀 경기결과에 돈을 걸고 도박을 했다는것!

 

혐의를 극구 부인한 피트로즈 하지만 1987년 52게임에 경기당 수천달러의 베팅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 집니다.

 

조사결과 팀의 패배를 유도하는쪽에는 베팅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결국 1989년 8월 메이저리그에서 영구 추방됩니다.

 

이후 자서전을 통해 자신의 심경을 감독때는 도박을 하였으나 선수때는 하지 않았다며 얘기 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한 매체가 감독 시절을 물론 선수 시절에도 신시내티레즈에 도박을 했다는것을 밝힙니다.

 

당시 그는 자신의 사면을 요구하는 청원을 준비하며 재기를 꿈꾸고 있었다고 합니다. 

 

 

 

 

 

 

 

 


7위 영국 축구스타, 존 테리

 

2005년부터 2009년까지 피파 프로 월드베스트 일레븐을 수상하며 2000년대 세계 최고의 센터백 존 테리.

 

전설적인 기록과 축구 실력에도 불구하고 떠나는 순간 그렇게 큰 박수를 받지는 못했습니다.

 

이유는 불륜 행각때문 인데요.

그의 불륜 상대는 바네서 페론첼. 바네사는 존 테리의 동료 선수인 웨인 브릿지의 약혼녀였던것. 

 

더불어 테리와 불륜으로도 모자라 임신까지 했다는데요

테리는 낙태를 종용하며 바네사를 압박하였는데 이에 참지못한 바네사는 돌이킬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됩니다.

 

이 사건 이전에는 절친 수준으로 휴가를 같이 즐길 정도로 친했다고 합니다. 불륜 스캔들의 최대 피해자가 된 브릿지, 그는 한 인터뷰에 나와 여자친구의 사적인 일이라며 아무말 하지 않겠다 얘기합니다.

 

그러나, 정신적 충격이 컸던지 경기력이 하락했고, 테리와 한 공간에 있는것조차 힘들었던 그는 결국 잉글랜드 국가대표팀 은퇴를 선언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도 테리는 브릿지에게 단 한마디 사과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의 뻔뻔한 불륜 소식은 영국 축구계를 충격에 빠트렸고 결국 국가대표 주장직까지 박탈 당하고 말았습니다. 결국 은퇴하며 불륜남으로 불리며 쓸쓸히 경기장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728x90